부개1동 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밑반찬은 사랑을 싣고’사업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부개1동 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밑반찬은 사랑을 싣고’사업 추진

9. 부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밑반찬은 사랑을 싣고’사업 실시.jpg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부터 지역 내 홀몸어르신 등 신체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대상으로 ‘밑반찬은 사랑을 싣고’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통장자율회, 협의체 등 인적안전망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에게 밑반찬을 전달하여 복지서비스를 안내·연계하고,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게는 사례관리를 제공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들에게 밑반찬과 파리바게뜨 부개부일점이 후원한 빵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밑반찬을 전달받은 한 대상자는 "동 협의체가 찾아와 주셔서 맛있는 음식도 주시고, 내 얘기를 들어주니 너무 고맙다”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윤용녀 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공공과 민관의 복지 연계협력 활성화를 통해 복잡·다양해지는 주민복지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