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노사 합동 봄맞이 역사 선로 및 터널 대청소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소리연대

인천교통공사, 노사 합동 봄맞이 역사 선로 및 터널 대청소 실시

쾌적한 지하철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전사적 노력
사장, 노조위원장 등 노사 간부들이 솔선수범 참여

사진 1(단체사진).jpg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인천1호선 예술회관역과 인천터미널역에서 "노사 합동 봄맞이 역사 선로 및 터널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봄을 맞이해 황사 및 미세먼지 등의 위험성을 감소시켜 쾌적한 지하철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됐다.

사진 2(좌 노조 김현기 위원장, 우 공사 김성완 사장).jpg

청소는 김성완 사장, 노조 김현기 위원장 등 노사 간부를 포함한 임직원 100여 명이 솔선수범 참여하여 16일 지하철 운행이 종료된 17일 새벽 01시부터 선로에 내려가 약 3시간에 걸쳐 고압세척기 등을 사용해 벽체 분진을 제거하고 선로에 떨어진 쓰레기를 치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천1호선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체감하는 황사와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6월 말까지 인천1호선 30개 전 역사의 선로 및 터널 물청소를 완료할 예정이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이번 대청소로 고객분들께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실내공기질관리법이 정한 기준보다 20% 이상 강화된 미세먼지 최적 관리대책을 실행중이며 1호선 노후공조설비 교체를 완료했고, 각 역사의 미세먼지 수준에 따라 역사환기설비가 자동으로 가동되는 스마트공기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중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