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양형 지역사회 노인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계양구, 계양형 지역사회 노인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 실시

0329 계양구, 계양형 지역사회 노인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 실시 (2).jpg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7일 ‘2024년 제1차 계양형 지역사회 노인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양형 지역사회 노인 통합돌봄’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맞춤돌봄, 방문건강관리,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등 국가돌봄서비스를 우선 연계하고, 구 실정에 맞는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일상생활 지원(소득 수준에 따라 서비스 제공 내용 상이)의 돌봄서비스를 보충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관리 분과를 활용한 지역케어회의는 통합돌봄 대상자를 발굴하고, 서비스 연계 등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는 알콜의존이 있는 홀몸노인 통합돌봄 대상자에 대해 정신건강관리 등 효과적인 서비스 연계를 위한 개입 방향 모색을 위해 진행됐다. 구는 향후 지역케어회의를 체계화하기 위해 회의를 격월로 정례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 실정에 맞는 통합돌봄 사업을 운영하고 ‘계양형 지역사회 노인 통합돌봄’ 사업을 활성화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돌봄서비스 지원 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