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버스 도착 정보, 이제 텔레비전에서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타

인천 버스 도착 정보, 이제 텔레비전에서도

인천시-KT,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에 상호협력
강화·옹진 행정복지센터 TV에 버스도착정보 제공

image01.jpg

인천광역시는 지난 22일 전국 최초로 강화와 옹진 일부 지역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텔레비전(TV)에 버스 도착 정보 표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천시와 케이티(KT)의 협력 사업으로 시는 케이티에 버스 운행 정보를 제공하고, 케이티는 시에서 제공받은 정보를 IPTV에 표출한다.


특히 강화, 옹진은 버스 배차간격이 길고, 스마트기기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많아 더위나 추위에도 실외 정류소에서 장시간 버스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하지만 텔레비전(TV)에 인근 정류소의 버스 도착 정보가 표출되면 실내에서 대기하다가 시간에 맞춰 정류소로 이동하면 된다.


* 농어촌 대중교통 소외지역(강화군, 옹진군) 배차간격 30분 ⁓ 300분

* 65세 이상(24년 1월 기준) 강화군 25,810명(37.5%), 옹진군 6,465명(31.8%)


시는 이 서비스를 우선 강화와 옹진 일부 지역에서 실시한 후 다른 행정복지센터, 경로당, 마을회관 등 다중이용시설에까지 확대해 디지털약자·교통약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아파트 엘리베이터 전광판에도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준성 교통국장은 "더 많은 시민이 쉽게 버스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