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소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소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업무협약 체결

5.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소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업무협약 체결.jpg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사단법인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이하 (사)소망)은 지난 14일 청소년 마약류 중독 예방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센터와 (사)소망이 힘을 합쳐 청소년에게 마약류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예방사업 및 치료·자활사업을 병행하고, 실무자 심포지엄(토론회)도 개최하여 지역사회 기반의 청소년 중독 예방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협약에 앞서 두 기관은 컨소시엄(연합체)을 구성해 ‘중독, 마음을 이어 회복을 IT-多(잇-다)’라는 이름의 사업을 추진하고자 했다. 이 사업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기반 중독예방 및 관리체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중독, 마음을 이어 회복을 IT-多(잇-다)’ 사업은 2027년 2월까지 시행되며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서로 간 긴밀한 협조를 이어 나가게 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각한 중독과 관련된 다양한 수준의 문제들을 직면하고,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돕는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사)소망은 국내 최초 약물중독 자활공동체로, 1997년 마약 및 알코올 중독자 자조모임에서 출발한 단체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