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인하공전,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소리연대

인천TP-인하공전,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는 4월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사업’ 추진 예정…
인하공전이 보유한 전문인력 및 장비 등 인프라 활용

20240314_보도자료사진(인천TP-인하공전 디자인 개발지원 업무협약식).jpg

▲사진설명 :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왼쪽)과 이주호 인천TP 원장(오른쪽)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13일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과 디자인 개발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남동인더스파크역 인근에 있는 인천디자인지원센터에서 개최됐으며,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과 이주호 인천TP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TP와 인하공전은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및 시제품제작 지원 ▲시제품 제작을 위한 구조해석 등 전문 컨설팅 ▲지원사업 및 성과공유회 추진 등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인천TP에 따르면 오는 4월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인하공전이 보유한 전문인력과 장비 등을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완성도 향상과 상품화 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인하공전의 수준 높은 인력과 장비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디자인 주도 혁신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오는 4월에 누리집(www.idsc.kr)을 참조하거나, 인천TP 디자인지원센터(032-260-0248)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