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히어로즈, 스프링캠프 마치고 6일(수) 귀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키움히어로즈, 스프링캠프 마치고 6일(수) 귀국

2625a612-1ad5-43ca-9af6-0c41b18d70ad.jpg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가 1월 29일(월)부터 3월 5일(화)까지 미국 애리조나와 대만 가오슝에서 진행한 스프링캠프를 모두 마치고 6일(수) 오전 11시 5분 CI164편(중화항공)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귀국한다.


키움 선수단은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기간 동안 기본기 훈련과 컨디셔닝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실시했다. 2차 캠프지인 대만 가오슝에서는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조율했다. 대만 프로야구 중신브라더스, 퉁이라이온즈와 6차례 연습경기를 진행해 3승 3패를 기록했다.


스프링캠프를 이끈 홍원기 감독은 "선수들뿐 아니라 코칭스태프, 현장스태프 등 구성원 전체가 겨울 동안 준비를 잘해줬고, 캠프 기간 각자 맡은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줘 전체 일정을 순조롭게 마칠 수 있었다. 모두 수고 많았다”고 총평했다.


이어 "지난 시즌 종료 후 선수들과 가진 면담에서 프로의식을 강조했다. 경기장 안에서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프로선수가 지켜야 할 의식이나 행동 등 프로다운 자세를 갖춰달라고 주문했었는데 캠프 기간 이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인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또한 "훈련 외에도 캠프 기간 진행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팀의 방향성을 공유하며 팀워크를 다졌고, 멘탈과 루틴 관리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일깨웠다”고 말했다.


캠프 MVP에 대해선 "진지한 훈련 자세와 적극적인 교육 참여로 모범을 보인 투수 하영민과 외야수 주성원을 캠프 MVP로 선정했다. 두 선수는 기량 향상뿐 아니라 몸 관리나 루틴을 실천하는 면에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캠프 기간 훈련 성과를 토대로 시범경기 동안 최종 점검을 할 계획이다. 선택과 집중으로 시즌 운영 계획을 보다 구체화시키겠다. 시즌 개막 전까지 남은 기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키움 선수단은 귀국 다음 날인 7일(목) 휴식을 취하고 8일(금) 고양 국가대표 야구훈련장에서 훈련을 실시한 뒤 9일(토) 오후 1시 이천 베어스파크에서 시범경기 첫 상대로 두산베어스를 만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