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홀몸어르신들에게 ‘갑자기 부치미 데이’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갈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홀몸어르신들에게 ‘갑자기 부치미 데이’실시

3. 갈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홀몸어르신들에게 ‘갑자기 부치미 데이’실시.jpg

인천시 부평구 갈산1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지난 23일 특별한 오늘 지원사업의 4번째 특별한 오늘인 ‘갑자기 부치미 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갑자기 부침개가 생각나는 날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에서 직접 해물 부침개를 만들어 홀몸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안부도 확인하고 간식거리도 챙겨드리는 사업이다.

3. 갈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홀몸어르신들에게 ‘갑자기 부치미 데이’실시2.jpg

정문숙 갈산1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 "동네 이웃들과 음식을 나눠 먹던 정(情)을 어르신들에게 상기시켜 드리고자, 갑자기 부치미 데이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웃끼리의 정성 가득한 나눔이야말로 지역사회 돌봄의 시작이라고 생각해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점숙 갈산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힘든 기색 없이 부침개를 직접 요리하고 전달해주신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갈산1동 특별한 오늘 지원사업은 ‘함께해요! 카네이션 데이’, ‘갈산 문화살롱’, ‘힘이나요! 통닭 데이’, ‘갑자기 부치미 데이’, ‘더갈산찬과 함께하는 추석 데이’, 총 5가지로 구성된 갈산1동의 마을복지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