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현2동 주민자치회, 담쟁이가 있는 테마골목길‘담쟁이 속 곤충백과’ 조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현2동 주민자치회, 담쟁이가 있는 테마골목길‘담쟁이 속 곤충백과’ 조성

5용현2동.jpg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용현2동 주민자치회는 20일(목) 유원아파트 담장길(아암대로 45번길)에서 유원아파트 입주자대표, 관리사무소장 등 관계자들과 담쟁이가 있는 테마골목길 ‘담쟁이 속 곤충백과’ 준공을 기념했다.


담쟁이 속 곤충백과는 지난해 용현2동 주민총회 주민투표 결과 3위로 선정된 2022년 인천시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 중 하나다. 


유원아파트 담장 담쟁이를 활용해 곤충을 테마로 한 벽화를 조성했다. 안전하고 특색 있는 통학길을 위해 용현2동 주민자치회 골목환경재생분과에서 사업을 주관했다.


훼손된 시멘트 기둥을 보강 작업한 후 22종 곤충에 대한 벽화를 그려 넣었으며 하단에는 해당 곤충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QR코드를 삽입했다. 인근 용현초등학교 학생들의 주요 통학길로 이용되는 만큼 담쟁이 속 곤충백과 조성으로 아이들의 즐거운 배움이 있는 테마골목 역할을 하게 됐다.


엄정산 용현2동 주민자치회장은 "노후화된 유원아파트 담장 골목이 용현2동 주민들과 주민자치위원의 참여와 관심으로 아이들 웃음이 가득한 안전한 골목으로 조성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용현2동 골목 환경 개선 등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통학길 조성을 선도하는 용현2동 주민자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