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주민자치회 두 번째 도약을 위한 ‘2기 위원 위촉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부평구, 주민자치회 두 번째 도약을 위한 ‘2기 위원 위촉식’ 가져

1. 부평구, 주민자치회 두 번째 도약을 위한 ‘2기 위원 위촉식’ 진행.jpg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2020년 주민자치회로 전환한 동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2기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위촉식은 부평2·3·6동, 산곡3동, 갈산1동, 부개3동에서 개최됐으며, 지난 2년간의 1기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하고 2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1. 부평구, 주민자치회 두 번째 도약을 위한 ‘2기 위원 위촉식’ 진행2.jpg

2020년에 주민자치회로 전환 한 6개 동은 1기 위원 임기 종료에 따라 지난 8월 공개모집과 지난달 추첨을 거쳐 위원 213명을 선정했다.


6개 동은 주민총회, 마을사업 추진 등 1기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자치활동을 바탕으로 공동체를 강화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주민의 힘으로 마을 변화를 구현해왔다.


차준택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마을 발전에 앞장선 1기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위촉된 2기 위원들이 1기의 경험과 성과를 이어받아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핵심 역할을 수행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22개 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주민총회를 진행해 올해 110개의 자치계획을 확정하고 공공성 있는 마을사업을 추진하는 등 주민자치 대표기구로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