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1 인천 온택트 기업 설명회 자리 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2021 인천 온택트 기업 설명회 자리 마련

“공기업 및 우수한 글로벌기업, 유튜브에서 만나요~!”
5.25.~5.27. 유튜브(인크루트)에서 공기업·글로벌기업 설명회
인천국제공항공사,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24개 기업 참여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내 어려운 고용상황을 활성화하고자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우수 공기업과 글로벌기업의 채용계획과 인재상을 온라인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하대, 인천대가 공동 개최하는‘2021 인천 온택트 공기업 및 글로벌기업 설명회’가 5월 25일(화)부터 5월 27일(목)까지 사흘간 유튜브(인크루트)에서 송출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에는 기업설명회와 토크쇼라는 새로운 형식을 결합한 방식으로 운영, 유명 유튜버를 활용해 단조로울 수 있는 기업설명회에 재미와 웃음을 더했다.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온라인에서 기업별 소개 영상과 동시간대에 기업담당자와 채팅창 또는 별도 이메일 문의를 가능하게 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공기업과 우수한 글로벌기업 24개가 참여, 3일(5.25.~5.27.) 동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우수인재의 취업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기업은 공기업 10개사와 글로벌기업 14개이며, 참여를 원하는 인천시민 및 취준생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면서 취업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다.


*(공기업 10개)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항만공사, 인천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 

**(글로벌기업 14개) NHN, 경신, 복산나이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스태츠칩팩코리아, 아이리스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오라카이호텔, 위닉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포스코인터내셔널, 하나금융TI, 한국환경산업협회


특히 행사 첫날인 25일(화) 오전 10시~12시 까지는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제이콥’이 인천의 공기업 인사 담당자들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각 기업의 회사소개, 인재상, 채용정보 등을 담은 영상을 행사기간 동안 송출하며, 기업별 기업소개 영상 송출 시간은 인천시 홈페이지, 행사 포스터 QR코드 및 유튜브(인크루트)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김진성 시 일자리경제과장은"변화하는 채용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의 공기업 및 글로벌 우수기업체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한다”며"기업에게는 능력있는 인천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비전과 꿈을 가진 우수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전화☎ 인크루트 02-2186-9045, 일자리경제과 032-440-4243 또는 이메일 dbmoon@incruit.com에서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