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안전모니터봉사단 양성 교육

기사입력 2024.05.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1 보도사진(중구자봉 안전모니터봉사단 양성교육).jpg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0일 센터 4층 대강당에서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모니터봉사단 신규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위험 요소 현장 제보와 안전 문화 생활화 실천 활동을 하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상생활 속 각종 안전 위해 요인 신고 활성화를 통해 재난 안전 점검 분야 민간전문가로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안전모니터봉사단 인천광역시연합회 이영재 회장이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역할·기능, 안전관리의 이해, 유형별 안전 수칙에 대해 1차시 교육을 진행했다.


    2차시에는 중구센터 안전신문고 담당자 정미영 대리가 안전신문고 소개, 안전신문고 앱(App)활용 방법 등을 교육, 생활 속 안전 위해요소 신고 방법과 신고사례 등을 다뤘다.


    아울러 모두가 안전한 인천 만들기를 위한 「모두의 체인지 안전365 플러스(Plus) 업(up)!업(up)!업(up)!!」캠페인도 진행, 시민 안전 의식을 고취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안전모니터봉사단 인천시연합회 회원은 안전 문화 운동 확산을 위한 체험 부스 운영 및 안전 캠페인 전개와 더불어, 안전신문고 앱 생활 속 위해요소 신고 활성화를 통해 안전한 인천을 만드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계기로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자긍심과 안전 예방 활동 전문성이 더욱 향상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재난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