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추홀구, 설맞이 이웃 사랑 가득한 기부 물결 이어져

기사입력 2024.0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 숭의4동-1.JPG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에 설맞이 이웃 사랑 가득한 기부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구는 지난 6일 ㈜강성교통(공동대표 민천기)으로부터 쌀 10kg 100포를 전달받았다.


    민천기 대표는 구 체육회 수석 부회장, 미사모(미추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부회장으로도 활동하며 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성금 및 성품을 지원하는 등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날 후원받은 쌀은 학산나눔재단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도화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광세)는 7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한 휴지 30롤 80개를 동(동장 이재경)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금 50만 원 전액과 위원들의 참여로 이뤄져 더욱 의미가 있었다.


    정광세 회장은 "한 해 동안 주민들과 함께한 활동에 대한 성과를 다시 환원하는 기회가 돼 더 뜻깊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관교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우)도 저소득층 50세대에 떡국떡과 사골곰탕을 담은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를 전달했다.


    이 중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장애인 20세대는 회원들과 마을복지사들이 가정을 방문해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일일이 안부를 살피며 온기를 전했다.


    한편, 인천순복음교회에서 쌀 10kg 10포를, 이름을 밝히지 않은 후원자가 쌀 5포를 동에 기부하는 등 설을 맞이해 후원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