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구보건소, ‘나를 지키는 셀프백신’ 어르신 손씻기 교육

기사입력 2023.0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9-3.보도자료 사진(중구보건소, 어르신손씻기 교육 실시).jpg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어버이날을 맞아 중구노인복지회관에서 ‘나를 지키는 셀프백신’ 어르신 손씻기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큰 일교차 등의 영향으로 감기와 같은 호흡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손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손씻기 교육은 코로나19를 포함한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감염증, A형간염, 장티푸스 같은 장관감염증 등 각종 감염병을 70%까지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교육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육용 컬러 비누를 사용하여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발시켰으며, 손을 꼼꼼히 씻고 있는지 더욱 선명하게 보여서 손씻기 습관을 올바르게 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올바른 손씻기란 비누를 이용하여 6단계로 손바닥→손등→손가락 사이→두 손 모아→엄지손가락→손톱 밑을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하며, 컬러 비누를 통해 평상시 손을 잘 씻고 있는지 눈으로 확인하며 체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중구보건소는 앞으로도 경로당, 감염취약시설, 군부대,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방문하여 손씻기 및 기침 예절 등 감염예방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감염병예방 책자‘감염병, 제대로 알면 무섭지 않아요’를 자체 제작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호흡기질환은 20%, 설사질환은 30% 감소 효과가 있는 만큼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어주실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