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평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가져

기사입력 2022.09.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부평구,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 진행.jpg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부평구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 추진 소관 국·과장이 함께하는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장들이 민선8기 총 70개의 공약사항 중 5대 공약 및 공약이행평가단이 선정한 주요사업 등 16개 사업을 보고하고, 공약이행평가단의 소회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구는 민선8기 구정 운영을 위한 6대 핵심정책으로 ▲미래로 도약하는 더 큰 부평 ▲함께 성장하는 경제부평 ▲모두가 행복한 복지부평 ▲구민과 공감하는 소통부평 ▲일상에 여유를 더하는 문화부평 ▲안전하고 편안한 안심부평 등을 정했으며, 총 70개의 공약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대표 공약사업으로는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캠프마켓 공원화 ▲1113공병단 대형 복합시설 유치 ▲생활형 공공시설이 포함된 부평구청 역세권 개발 ▲부평역 GTX-B 복합환승센터 조성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지정 추진 사업 등이 있다. 공약별 상세한 추진계획은 9월 말 부평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지난 6월 공개모집 및 공개추첨으로 부평구 공약이행평가단 35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총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공약사항을 검토하고 구민의견을 반영해 추진계획을 완성했다.


    부평구는 앞으로도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추진 이행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해 구민과의 약속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적극적인 공약 이행을 통해 더 큰 부평을 완성하고, 수도권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부평구를 만들 것”이라며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임기 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부평구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사항 추진과정은 부평구청 누리집(주민과의 약속, 공약)을 통해 매 분기 공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