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시, 2021 인천 온택트 기업 설명회 자리 마련

기사입력 2021.05.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내 어려운 고용상황을 활성화하고자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우수 공기업과 글로벌기업의 채용계획과 인재상을 온라인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하대, 인천대가 공동 개최하는‘2021 인천 온택트 공기업 및 글로벌기업 설명회’가 5월 25일(화)부터 5월 27일(목)까지 사흘간 유튜브(인크루트)에서 송출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에는 기업설명회와 토크쇼라는 새로운 형식을 결합한 방식으로 운영, 유명 유튜버를 활용해 단조로울 수 있는 기업설명회에 재미와 웃음을 더했다.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온라인에서 기업별 소개 영상과 동시간대에 기업담당자와 채팅창 또는 별도 이메일 문의를 가능하게 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공기업과 우수한 글로벌기업 24개가 참여, 3일(5.25.~5.27.) 동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우수인재의 취업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기업은 공기업 10개사와 글로벌기업 14개이며, 참여를 원하는 인천시민 및 취준생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면서 취업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다.


    *(공기업 10개)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항만공사, 인천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 

    **(글로벌기업 14개) NHN, 경신, 복산나이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스태츠칩팩코리아, 아이리스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오라카이호텔, 위닉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포스코인터내셔널, 하나금융TI, 한국환경산업협회


    특히 행사 첫날인 25일(화) 오전 10시~12시 까지는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제이콥’이 인천의 공기업 인사 담당자들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각 기업의 회사소개, 인재상, 채용정보 등을 담은 영상을 행사기간 동안 송출하며, 기업별 기업소개 영상 송출 시간은 인천시 홈페이지, 행사 포스터 QR코드 및 유튜브(인크루트)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김진성 시 일자리경제과장은"변화하는 채용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의 공기업 및 글로벌 우수기업체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한다”며"기업에게는 능력있는 인천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비전과 꿈을 가진 우수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전화☎ 인크루트 02-2186-9045, 일자리경제과 032-440-4243 또는 이메일 dbmoon@incruit.com에서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