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원동 사회보장협의체,저장강박의심가구 민관협력으로 집안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21.0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 중구 도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민원기, 이기만)는 지난 1월 14일(목) 중구 자원봉사센터, 중구 환경관리과와 협력하여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대하여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였다.

    2-1 보도자료 사진(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장강박의심가구 집안 대청소 실시).jpg

    사업 지원대상자는 홀로 사는 청장년 1인가구로서 오랜 기간 집안 내부를 청소 하지 않은 상태로 음식물 쓰레기 및 생활쓰레기와 함께 생활하고 있어 개인 위생 및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상황에 놓여 있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일동과 자원봉사자, 환경미화원은 코로나 19의 위험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오랜 기간 방치되었던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 쓰레기를 치워주고 겨울 이불과 온열매트 등을 후원해주며 지원대상자에게 새로운 삶의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민원기 위원장은 “먼저 추운날씨에도 사업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자원봉사자 및 환경미화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사회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맞춤형 사업 시행을 위해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만 도원동장은“ 사업 지원대상자에 대하여 1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생활의 안정 및 개인 건강관리를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가지고 맞춤 서비스 제공 및 사후 관리를 위해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