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금융사기단 조직 15억 편취한 총책 ‘구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전화금융사기단 조직 15억 편취한 총책 ‘구속’

충남경찰, 중국 연태서 전화금융사기단 조직 운영한 총책 A씨 검거

45483_1623388858.jpg
충남경찰청

전화금융사기단을 조직, 수억 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는 보이스피싱 총책이 경찰에 붙잡혀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


충남경찰청은 중국 연태에서 조선족과 공모, 전화금융사기단을 조직해 콜센터 운영 자금 및 피싱책을 모집, 제공한 A씨(47세, 남)를 검거, 구속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남청에 따르면 지난번 하위 조직원 14명을 검거, 구속한데 이어 국내에서 도피 생활을 하던 A씨까지 구속해 국내에 입국한 전화금융사기 조직원 전원을 검거했다.

조사결과 해당 조직은 중국 연태에서 2017년 9월경∼2019년 12월경까지 콜센터 사무실을 운영하며 피해자 75명으로부터 15억 상당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범행에 필요한 피해자 정보가 담긴 데이터베이스, 사무실, 컴퓨터 등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자금 및 피싱책 등 조직원을 모집, 제공하는 역할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특히 수사망을 피해 모텔 등을 전전하며 수개월 동안 도피생활을 이어왔으나 경찰의 통신수사 등 끈질긴 추적 끝에 서울의 모처에 은신하고 있다 덜미를 체포됐다.

충남청 관계자는 "검거한 총책 이외에 현재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또 다른 조선족 총책 및 공범들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 받아 인터폴 적색수배를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