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흥면 진여부리 해양쓰레기 수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소리

인천시, 영흥면 진여부리 해양쓰레기 수거

80여명 민・관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집중 수거, 사각지대 해소 노력

영흥.jpg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인천 앞바다 조성을 위해 민·관이 동참해 5월 4일(화) 옹진군 영흥면 진여부리 일원 해안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 백종빈 인천시의회 의원, 김성수 의원, 김우용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장 및 영흥수협 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민간에서는 정윤기 영암어촌계장, 이덕희 해병바다살리기운동본부대표 및 이상헌 오닉스이엔지대표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 총 80여명이 참여해 정화활동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폐스티로폼, 폐어구, 페트병 등 바다에서 떠밀려와 해안가에 무분별하게 방치된 해양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올해 들어 시는 중구 삼목항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 및 옹진군 상공경도 무인도서 해양쓰레기 수거 작업을 벌인 바 있다. 


시는 그간 접근하기 어려웠던 해양쓰레기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민・관이 협력해 해양쓰레기 집중수거 활동을 주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해양쓰레기 관리 범위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해양쓰레기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단체 및 기관과 협력, 주기적인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을 추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정 인천 앞바다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참가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검사 및 손 소독을 마친 후 수거 활동을 추진했으며, 활동 중에는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