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서원, ‘인복드림’ 시민기자를 찾습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서원, ‘인복드림’ 시민기자를 찾습니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유해숙)이 인천 복지현장을 알릴 ‘인복드림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3월2일~12일이며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천사서원으로 개편하기 전 인천복지재단이 진행한 시민 대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이들은 우선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인천사서원 홈페이지(www.incheon.pass.or.kr) ‘참여·알림마당’ 게시판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nwf@inwf.kr)로 보내면 된다.


기자단은 인천사서원 수탁 운영 기관을 소개하거나 추진 사업을 알리는 활동을 한다. 또 사회복지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 복지 사각지대 등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사회복지 관련 이야기를 다룬다. 기사 형식뿐만 아니라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인천 복지를 알린다. 


원활한 활동을 돕기 위해 인천지역 현역 기자와 현장 취재는 물론이고 보도사진 촬영 방법, 스마트폰 영상 제작법 등 알찬 강의를 준비한다. 여기에 인천사서원 시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인천사서원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게시판에 게재하고 매월 발간하는 ‘복지동향 리포트’에도 실린다.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하며 종료 후 인천시사서원 원장 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사서원 홈페이지나 전화(032-721-6972)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