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한국형 인지선별검사 실시로 치매예방에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연수구, 한국형 인지선별검사 실시로 치매예방에 나서

지역 내 60세 이상 노인 대상…치매안심센터에서 사전예약제 운영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고립된 어르신들의 치매 유병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지역 내 60세 이상 대상으로 올해부터 치매 인지선별검사(CIST)를 실시한다.


기존 간이정신상태검사(MMSE-DS)를 사용하는 대신 올해부터는 치매조기검진사업에 활용하기 쉽고 인지기능저하 변별력이 우수한 한국형 인지선별검사(CIST)를 사용해 검사를 진행한다. 


선학동 소재의 연수구 치매안심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치매 진단 후 센터 등록과 함께 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추후 치매가 의심되면 무료로 신경심리검사도 받을 수 있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독거 고령 노인 등 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가정 출장검진을 통해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다.


연수구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인지선별검사 시행으로 치매 인식개선,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길 바라며 앞으로도 조기발견, 중증화 진행방지 등 치매로부터 안전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소독, 가림막 사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치매예방팀(☎032-749-894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