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일터와 사람들과‘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사업’ 업무 약정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소리

부평구, 일터와 사람들과‘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사업’ 업무 약정 체결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4일(목) 구청 상황실에서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 사람들’과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사업을 위한 업무 약정을 체결했다.

부평구 2021년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위탁운영 약정 체결식 2021-01-14 (1).jpg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은 퇴직 전문 인력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비영리기관, 단체 등이 봉사 성격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평구는 지난 2015년부터 7년 연속 공모에 선정됐으며, 올해는 국비 1억2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참여 대상은 만 50세 ~ 69세 부평구 주민으로, 해당 분야 3년 이상의 경력이나 국가공인자격을 갖추면 된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교육을 받은 뒤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사회적경제기업 등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도 적재적소에 참여자의 재능기부가 이루어져 참여기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 대상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통해 퇴직인력의 소중한 지식과 경험이 다시 지역사회로 선순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탁 기관인 일터와 사람들은 오는 2월부터 온·오프라인 매체 홍보를 통해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주민을 모집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기관은 일터와 사람들(☎715-7851)이나 홈페이지(www.wwp.or.kr)에서 문의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