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백호연대, 지역사회와 함께 '연안정화 활동'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소리칼럼

해병대 백호연대, 지역사회와 함께 '연안정화 활동' 실시

해병대 제2사단 백호연대, 지역사회와 함께 대명항 환경정화 활동 실시
해병대 백호연대는 31일(금) 대명항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김포시 축수산과에서 주최한 '연안정화 활동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행사에 참가한 부대 장병들은 경기도청·김포시청·시설관리공단·경기북부수협·어촌계·상가번영회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대명항 일대 주요 관광지와 부두에서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들을 수거하여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에 앞장섰다.
 
연안정화 활동에 참가한 어촌계원 김 모씨(51세)는 "해병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주어 지역사회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며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해병대 장병들에게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활동을 주관한 83대대장 강지혁 중령(학군 46기)은 "지역 주민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 역시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해병대의 당연한 사명이자 의무"라며 "앞으로도 완벽한 작전대비태세와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룡부대로 헌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병대 제2사단은 2017년부터 김포시·강화군과 연계하여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자연정화의 날'로 지정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단은 지역사회 복지시설 봉사활동과 봄·가을철 농번기 대민지원을 실시하여 국민의 도움이 필요할 때 적극 지원하는 '국민의 해병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CSBN-tv 편집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