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랜선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다문화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랜선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윤주)는 가정 내 육아 지원을 위해 ‘랜선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공동육아나눔터의 공간 이용이 제한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더 많은 가족이 유익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공동육아나눔터를 기획하게 됐다.
  
‘랜선 공동육아나눔터’는 원격(화상) 활동 공간을 의미하며, 오프라인에 머물러 있던 활동 공간을 온라인으로 옮겨와서 담당자 주도하에 독서 놀이 및 요리 활동 등을 진행하는 공간이다.
  
이후 자연스럽게 참여자 간 자유놀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활동으로, 이를 통해 가정 내 양육자의 육아 부담을 경감하고 3~8세 자녀들의 정서발달 및 또래와의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랜선 공동육아나눔터’는 11월 3일부터 27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도에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시범운영 기간에 신청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천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이외에도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육활동 ‘파파데이’, 놀이상자 딜리버리 서비스 등 다양한 비대면 사업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가족 돌봄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가정과 사회를 이루는 데 기여하고 있다.
(문의: 연희공동육아나눔터 569-1546,석남공동육아나눔터 577-1543)

임경배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