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속초사잇길 걷기 및 챌린지 종료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소리

10월 마지막 속초사잇길 걷기 및 챌린지 종료식 가져

제9길인 설악누리길을 걸으며 1백만보 걷기 챌린지 종료 
속초시와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회장 : 김동순)는 10월 31일 오전 10시, 지난 5월 23일부터 속초사잇길 1길~10길에서 장장 162일 동안 진행한 1백만보 걷기 챌린지 종료식과 더불어 2020년 산소길(O2) 걷기행사를 겸하여 실시한다.

속초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날 행사에 걷게 되는 속초사잇길 제9길 ‘설악누리길’은 속초 족욕공원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척산마을을 거쳐 설악산 자생식물원을 돌아 다시 족욕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2시간이 소요되는 코스로 자생식물원 및 숲속 길의 단풍이 아름답게 들어 있어 설악의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한편, 사잇길 행사를 주최하는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지난 5월 23일 속초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속초사잇길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 날 챌린지를 종료하고 워크온 10길 완보 달성 및 1백만보 달성여부를 확인해 경품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11월 14일 토요일 오전 엑스포상징탑 앞에서 경품 추첨식을 가질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힐링을 위해 우리 속초시를 찾는 분들이 부쩍 늘고 속초사잇길도 꾸준히 걷고 있어 말 그대로 힐링도시 구축이 점차 실현되고 있어 고무적”이라면서 “속초사잇길이 속초 시민 여러분의 건강증진 뿐 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힐링 투어코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잘 다듬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SBN-TV.CO.KR 편집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